본문바로가기

규제개혁위원회

>규제개혁위원회>위원장 소개

위원장 소개

  • 위원장
  • 규제개혁위원회를 찾아주신 국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.

    정부는 '국민의 나라, 정의로운 대한민국'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.

    성장동력에 다시 불을 붙이고,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최우선 과제로 규제개혁이 논의되고 있으며, 국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공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규제의 역할도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.

    규제개혁위원회는 정부규제관리의 컨트롤타워로서 '더불어 잘사는 경제'를 뒷받침하며, 규제개혁의 성과를 국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끼실 수 있도록 규제시스템 개혁과 국민소통에 더욱 앞장서고자 합니다.

    특히, 혁신과 민생에 중점을 두고, 변화·발전하는 환경에 맞게, 신속하고도 역동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하고자 합니다.
    먼저, 급속한 사회경제적 변화의 큰 축인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, 민생과 일자리 등 국민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규제개혁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.

    또한, 일방적이고 시혜적인 규제개혁이 아닌, 현장의 소리를 적극 챙기는 민생중심·현장중심 규제개혁이 되도록 규제신문고 등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국민들께서 원하시는 규제개선 요구가 실질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  아울러, 규제개혁으로 달라진 점은 국민이 바로 알고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를 전달하는 일에도 더욱 힘쓰겠습니다.

    국민 여러분께서도 규제개혁위원회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고, 제안과 질책을 아끼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.
   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  사인